티스토리 뷰

막걸리만 시키면 푸짐한 한상이 차려진다구!

ⓒ사막의방랑자

전주에 막걸리촌이 있다는 사실 알고 있어? 심지어 막걸리 한 주전자를 시키면 어마어마한 안주가 쫘악! 깔린다구. 한 주전자에 막걸리 세 병 정도가 들어가는데 다 마시고 또 주문하면, 새로운 안주들이 접시 위에 또 쌓이게 된다는 사실. 이런 막걸리촌의 시작점이었던 곳은 바로 용진집이야. 용진집에서 처음으로 안주를 공짜로 주는 막걸리 장사를 하면서 입소문이 나, 지금은 막걸리촌이 형성되었다니, 꼭 한 번 가보자!

알쓸신잡만 아니었어도...

기다리는 사람들의 줄이 너무 길어서 저희가족은 용진집을 못갔습니다.

게장비빔밥도 먹고 산낙지도 먹고 했어야 했는데...

너무 긴 줄 때문에 긴급히 방문처를 수정해야했고 마침 근처 막걸리 집에서 나오시는 분의 말만 믿고 방문한 곳은

이곳입니다.

인터넷으로 살펴봐도 꽤 알려져 있는 곳이라서 일단 들어가기로!

맛도 안봤었는데 그냥 가볍게 커플상을 시켰어야 했는데 가족상으로 시켰습니다.

나쁘지 않아 보이죠?

전주!하면 생각나는 곳이 몇군데 있습니다.

전주비빔밥, 전주한정식, 콩나물국밥, 한옥마을 길거리음식, 가맥, 전주피순대, 상추튀김 그리고 막걸리한상

처음 여행계획은 1박2일 동안 전주에서 피순대 + 전주한정식 + 길거리음식 + 전주비빔밥 + 막걸리한상 + 가맥 + 콩나물국밥 까지 였습니다.

그러나 날씨와 도착시간상의 문제로 한정식은 PASS하고 맛있게 비빔밥을 먹는 것 까지는 성공!

길거리 음식에서는 엄청난 실망을 하고 더위에 지쳐 호텔에서 쉰 다음 바로 막걸리집으로 갔는데 이게 패착입니다.

위에 음식들 가지수도 많아보이고 훌륭하다 싶으시죠?

말라비틀어진 오징어, 다 식은 삼계탕과 전, 그리고 맛없는 묵과 기타등등

용진집을 가보지 못해서 함부로 얘기하진 못하겠지만 그닥 추천할 코스는 아닐거 같습니다.

이런 때문일까요? 옛촌이라고... 음식 가짓수는 적지만 6-7가지의 메뉴로 승부하는 막걸리집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참조하시고 저희처럼 실패하진 마시기 바랍니다.

돌아오는 길에 택시기사분이 그러더군요, 예전의 명성도 다 잃었고 외지사람들이 많이 와서 터를 잡는 바람에 맛과 질 모두 떨어지는 곳이 되었다구요, 흔하디 흔한 막걸리 집에 왜들 그렇게 많이 가는지 모르겠다는 소리에 '아차' 싶었습니다.

1시간을 기다리고 들어왔는데 나가지 못한다.

계속 상이 나온다. 계속 나온다 ㅋㅋ

상호

용진집

지역

한국 전주시

주소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거마산로 10

가격

맑은막걸리 한주전자: 20,000 추가 한주전자: 15,000 #막걸리만 주문하면 음식은 무료

찾아가는길

영업시간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